사회(S)

CJ씨푸드는 CJ제일제당과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ALIGN하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 메시지
공급망 관리정책
공급망 행동규범

CJ씨푸드는 CJ제일제당의 2017년 공급망 윤리 및 인권에 대한 공급망 행동규명 가이드라인을 준용하고 이를 공급망에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관리해왔습니다.
이후 사업영역의 확대, 축소 등에 따라 유연하게 2019년 윤리, 인권, 안전 및 환경에 대한 공급망 행동규범을 새롭게 추가하고 이를 공급망 지속가능성 전반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원재료 조달정책

자사는 추적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원재료 조달을 통해서 공급망 건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원재료 조달정책을 근간으로 하여 조달정책을 추진합니다.
주요원재료는 수산물 중 수산연육과 원물 그리고 원초가 이에 해당됩니다.
앞으로 본 정책을 공급망 전체에 적용하여 산림, 생물다양성 등 식품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부자재 사용실적

단위 : 천톤

구분
원재료
부재료
합계
2020년
14.0
10.5
24.5
2021년
14.2
9.9
24.1
2022년
12.2
9.0
21.2
구분 2020년 2021년 2022년
원재료 14.0 14.2 12.2
부재료 10.5 9.9 9.0
합계 24.5 24.1 21.2
온라인제보

CJ씨푸드는 임직원과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채널을 상시 운영함으로써 수평적이고 상생의 진정한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대표이사 MESSAGE
안녕하세요. CJ씨푸드 대표이사 박태준입니다.

오랜 시간 이어진 코로나 19 팬데믹과 자국이익을 위한 전쟁 등 우리의 일상과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을 담보할 수 없는 실정이며,
이를 위해 ‘지속가능성’ 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이자 위기를 극복,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CJ씨푸드는 미래 생존, 기업의 도약을 당면과제로 삼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쓰고자 합니다.

CJ씨푸드는 20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을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으로, 다시 자연으로 되돌리는 ‘Nature to Nature’ 선순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첫째
    ESG 거버넌스 구축 및 활동추진을 통해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CJ씨푸드는 지속가능경영의 전략과 실행력 확보를 위해, 이사회 내에 최고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2021년 신설하였습니다.
    위원회 산하에는 ‘지속가능경영협의체’가 운영되고, ESG 전담조직인 ‘지속가능경영팀’이 지원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은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Governance)를 토대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과 관련한 쟁점사항을 발굴, 파악, 관리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 둘째
    ‘건강과 안전’, ‘지속가능한 환경’ 두 가지 핵심가치 창출을 목표로,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

    건강과안전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CJ씨푸드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공급망 체계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건강과 영양을 생각한 식품을 개발하고, 추적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공급망 관리 체계를 보다 고도화 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환경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소비자의 건강과 영양을 생각한 식품을 개발하고, CJ씨푸드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친환경에너지도입과 탄소중립 실현을 통한 기후변화대응, 플라스틱 폐기물 자원순환 체계구축을 위해 전략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단기, 중기로 과제를 실행해 나갈것이며, 이를 통해 태양광발전 및 친환경포장재의 적용 등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셋째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혁신과 성장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기후변화 등 다양한 외부영향을 최소화하고, 법•윤리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선제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임직원과 협력사의 인권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조성, 공정한 성과관리, 체계적인 인재육성 등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산가공, 유통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J씨푸드 대표이사 박태준
닫기